본문 바로가기
찐_별의전쟁

[ASL 시즌15] 16강 A조 : 김지성, 이영한, 이제동, 김성대

by 와따지존 2023. 3. 22.
반응형

ASL 시즌15 16강 A조 경기에 대해서 리뷰해 보겠습니다.

16강 A조

16강 A조는 지난 시즌 우승한 김지성 선수와 이영한, 이제동, 김성대 선수가 포함된 조입니다.
A조도 만만치 않은 선수들이 몰려있어 누가 8강에 올라갈지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관전포인트

8강 진출자는 아래와 같이 이제동 선수와 김성대 선수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 1경기 : 김지성 vs 이영한 : 이영한 승
  • 2경기 : 이제동 vs 김성대 : 이제동 승
  • 승자전 : 이영한 vs 이제동 : 이제동 승 - 8강 진출!
  • 패자전 : 김지성 vs 김성대 : 김성대 승
  • 최종전 : 이영한 vs 김성대 : 김성대 승 - 8강 진출!

1경기 : 김지성 vs 이영한

김지성, 이영한

: 이영한 선수는 뮤탈을 뽑으면서 김지성 선수의 앞마당과 본진의 SCV 다수 잡으며 가난하게 만듭니다. 이후 본진에 러커 드랍을 통해 뮤탈과 러커로 공격하면서 앞마당에도 러커로 피해를 입히며 이영한 선수가 승리를 합니다. 

 

2경기 : 이제동 vs 김성대

이제동, 김성대

: 이제동 선수는 김성대 선수와 동일한 테크이지만 자원을 아끼면서 본진에 해처리를 하나 더 추가합니다. 이후 저글링에서도 이제동 선수가 우위를 가지고, 뮤탈에서도 우위를 가지면서 김성대 선수를 꺾고 승리를 합니다. 

반응형
 

승자전 : 이영한 vs 이제동

1세트
2세트
3세트

- Set 1 : 이영한 선수는 레어를 빨리 올리면 스파이어를 빨리 가고 이제동 선수는 앞마당에 해처리를 건설하면서 2해처리를 가지만 이후 업그레이드가 잘된 뮤탈로 인해 이영한 선수가 승리합니다.
- Set 2 : 이제동 선수는 본진의 해처리를 추가하면서 병력에서 먼저 이영한 선수보다 우위를 가집니다. 이후 앞마당의 가스까지 채취하면서 뮤탈에서 우위를 가지며 이제동 선수가 승리합니다.

- Set 3 : 이영한 선수는 이제동 선수 근처에 해처리를 펼치며 뒷길을 이용한 저글링 공격을 하려고 하지만 눈치 빠른 이제동 선수는 앞마당에 성큰을 지으며 저글링을 막습니다. 이영한 선수는 자신의 전략이 들키고 저글링으로 다 막히면서 이제동 선수가 승리합니다.

 

패자전 : 김지성 vs 김성대

1세트
2세트

- Set 1 : 김성대 선수는 뮤탈로 김지성 선수의 앞마당의 SCV를 잡아내면서 가난하게 만듭니다. 이후 러커와 디파일러로 본진까지 난입을 하면서 김성대 선수가 승리합니다.
- Set 2 : 김지성 선수는 마린을 숨기면서 초반 불꽃 러쉬를 가보지만 빠르게 눈치챈 김성대 선수는 성큰으로 방어를 합니다. 이후 4가스까지 확보한 김성대 선수는 디파일러와 울트라를 뽑으며 승리합니다.

 

최종전 : 이영한 vs 김성대

1세트
2세트

- Set 1 : 김성대 선수는 앞마당 해처리를 지으면서 이영한 선수보다 저글링에서 앞서갑니다. 이후 김성대 선수는 이영한 선수의 본진에 뮤탈로 공격을 가고, 자신의 본진은 스포어를 방어하면서 김성대 선수가 승리합니다.
- Set 2 : 이영한 선수는 본진 앞마당이 아닌 다른 곳에 해처리를 지으면서 김성대 선수에게 의외성을 심어주려고 했지만 김성대 선수는 저글링으로 이영한 선수의 본진까지 난입하면서 승리합니다.

반응형